File    :    읽거나 쓰고자 하는 파일에 연결하여 관리


FileReader    ,     FileWriter

- char배열이나 String형태의 문자를 읽고 쓰는 클래스

- 직접적으로 파일을 읽고 쓰는 클래스


FileInputStream    ,     FileOutputStream 

- 바이트형식( 0~255까지의 데이터 ) 의 데이터를 읽고 쓰는 클래스

- 직접적으로 파일을 읽고 쓰는 클래스


DataInputStream    ,     DataOutputStream

- 위 4개의 클래스는 문자나 바이트 형식의 데이터만 읽고 쓸수 있기 때문에 숫자 데이터를 읽어야 한다면 숫자 데이터 변환을 해야한다.

- 이렇게 변환까지 해줘서 파일을 읽고 쓰는 클래스

- 즉, 프리미티브 타입의 데이터를 읽고 쓸수 있는 클래스


ObjectInputStream    ,     ObjectOutputStream

- 객체를 파일에 읽고 쓰는 클래스

- 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로 만든 객체만 파일에 쓸수 있다 (즉 객체 직렬화가 가능한 클래스 )



 위 클래스들은 직접 하드에 접근하여 성능을 저하 시킬 수 있다

 그래서 버퍼를 이용하여 한번에 읽고, 한번에 출력할 수 있다.



BufferedInpustStream    ,     BufferedOuputStream 

- 버퍼를 이용하여 바이트 단위로 읽고 쓸수 있는 클래스


BufferedReader    ,     BufferedWriter

- 버퍼를 이용하여 문자를 일고 쓸수 있는 클래스

+ Recent posts